맛있는 후기

바비브레드 쌀식빵 글루텐 쌀식빵 칼로리

땡스키친 2023. 2. 22. 11:57

바비브레드 쌀식빵이지만 글루텐 쌀식빵 칼로리

바비브레드는 그 이름부터 밥이 -> 브레드가 되어 쌀로 만든 빵이라는 것을 한방에 알 수 있어요. 쌀빵 전문 브랜드 답게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요즘 원인 모를 알러지 때문에 일단 밀가루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비브레드 쌀식빵을 선택해봤어요!


바비브레드 건강한쌀식빵

쿠팡프레시를 통해 주문했고요, 냉동상태로 박스에 담겨 온 바비브레드 쌀식빵은 400g에 6,900원으로 식빵 치고는 비싼 편이에요.

하지만 야미요밀이나 외계인방앗간과 같은 쌀빵들도 비슷한 가격대라서 그냥 받아들였어요 ㅎㅎ



그런데, 쌀식빵이라도 글루텐은 어쩔 수 없이 들어가나봐요 ㅠㅜ 다른 쌀식빵의 원재료도 확인해보니, 글루텐이 거의 들어가더라고요~

칼로리는 100g당 263kcal인데 8조각정도 들었으니 한 조각에 130kcal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요렇게 도톰하게 2cm 두께로 커팅되어 있는데, 샌드위치보다는 토스트가 어울리는 빵이에요~



단면을 살펴보면 기공이 오밀조밀한 것이 밀도가 높아보여요. 맛있고 촉촉할 것이 눈으로도 예상됩니다^^


저는 피넛버터와 잼을 발라먹으려고 버터없이 에어프라이어에 5분 구웠어요.


피넛버터와 블루베리 잼을 바른 모습. 좀 너저분해 보이지만 맛은 정말 좋아요 ㅎㅎ

바비브레드 쌀식빵은 쌀식빵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포근포근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고소한 빵맛이 나요. 그리고 씹다보면 미묘하게 백설기 맛이 느껴지기도 해요.

결론은 글루텐이 들어있긴 하지만 식감 좋은 맛있는 빵이라는 것 입니다 ㅎㅎ 아무래도 빵이 만들어지는데, 글루텐이 없으면 불가능하긴 할 것 같아요.

사실 저도 글루텐 없는 쌀가루로 빵만들기를 하다가 실패해서 돌덩이를 만든적이 있거든요.

바비브레드는 쌀로만들면서도 빵맛을 놓치지 않아서 저는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그럼 여기까지 바비브레드 쌀식빵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