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후기

7990원 교촌치킨 대체품 고메소바바

땡스키친 2023. 4. 28. 11:18

7990원 교촌허니치킨 대체품 고메소바바

요즘 교촌치킨 가격이 너무 올라서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대체품을 찾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더라고요. 또래오래 단짠윙봉, 호식이두마리 간장양념, 치킨매니아 허니치킨들이 물망에 올랐어요.

거기에 씨제이까지 합세하여 교촌의 치킨가격 인상시기에 맞춰서 출시된 고메 소바바!

똑같이 소이허니 맛인데, 소이허니 윙, 소이허니 봉, 소니허니 순살. 이렇게 부위별로 나와있어요.


마트 시식 이모님이 교촌 허니치킨과 싱크로율 100%라는 말에 관심이 생겼는데, 서비스 상품 붙여준다는 극딜 제안에 이렇게 세개나 사버렸어요 ㅋㅋ

한봉에 1천원씩 할인받아서 6,990원이고, 닭은 모두 국내산이에요.


먼저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순살부터 보시면, 375g인데, 대략 2인분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소바바 치킨은 비법 튀김을 얇게 입히고, 고온에서 2번 바삭하게 튀겨낸 후 소스코팅 공법으로 소스를  입혔대요!



조리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조리하는 것을 추천하고, 온도는 130~ 140도의 낮은 온도로 해야한대요. 소스가 코팅되어 있어서 높은온도 또는 프라이팬에 조리하면 타버릴수가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저도 교촌치킨 남은거 냉동시켰다가 180도 에프에 데웠더니 다 타버려서 난감했던 기억이 나요 ㅎㅎ



에프에 데우기 위해 고메 소바바 허니순살을 올려놓아봤어요. 조리전인데도 카랴멜 소스를 입힌 것 마냥 먹음직스러운 모습. 약간 탕후루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ㅋ


에어프라이어에 조리가 끝난 고메소바바는 한결 노릇노릇해요. 참고로 왼쪽 아래 두조각은 윙이에요 ㅎㅎ 윙도 궁금해서 같이 몇개만 조리해봤어요^^


한입 딱 먹었을 때 ‘왜 맛있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냉동식품은 큰 기대 없이 먹게 되는데, 바로 맥주한 캔 땄어요 ㅎㅎ

바삭하고, 짭쪼름하면서 달달한 것이, 교촌의 허니순살을 떠오르게 하더라고요. 근데 교촌이 더 맛있을 수 밖에 없긴 하죠 ㅎㅎ 생닭을 바로 튀겨서 가져오니까요.

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반찬 겸 술안주 겸으로 먹기에 부담도 없고 딱 좋은 것 같아요. 8살 아이도 고메소바바 소이허니 순살에 밥한그릇 뚝딱 했어요^^

개인적으로 교촌 레드맛도 이렇게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ㅋ

이렇게 땡스키친의 고메소바바 소이허니치킨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