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후기

신라명과 단팥빵 폭신한 단팥빵 추천

땡스키친 2021. 1. 1. 08:29

신라명과 단팥빵 폭신한 단팥빵 추천

신라명과 단팥빵은 지난 번 후기를 남겼던 인생식빵과 함께 여러 번 먹어봤던 단팥빵이에요. 그런데, 쿠팡프레시에서 왠일로 할인을 하더라고요!

원래 가격은 6개 9,500원인데, 유통기한 임박할인가7,120원! 품절일때도 많은 인기 빵인데, 남으면 냉동보관했다가 먹어야지 하면서 바로 구입했어요~~



풍성한 크기의 깔끔한 겉포장은 친구네 집 놀러갈 때 가벼운 선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통팥 앙금이 45.25%로 거의 절반을 차지하네요~ 그만큼 앙금이 많이 들었다는 이야기겠죠?



하나하나 개별포장 되어있어서 나눠먹기도 보관하기도 깔끔하니 좋아요~ 개당 90g으로 무게는 보통의 단팥빵과 다르지 않은데, 크기는 더 넉넉한 것 같아요. 그만큼 빵이 많이 부풀어 있다는 이야기겠죠?



그야말로 빵빵해 보이는 자태!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도 구워져 있네요^^



반을 잘라보니, 앗! 팥들은 다 어디간것?? 이것이 정녕 45.25%의 통팥앙금인가? 일단 배고프니 한 입 먹어보기로 합니다 ㅎㅎ

근데 막상 먹어보니 신기하게도 팥이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어요. 빵 부분이 닭가슴살처럼 쪽쪽 찢어지는 것이 매우 부드러워서 팥부분과 잘 어우러지기 때문일까요. 팥앙금이 과해서 달기만 한 단팥빵이 아니라, 팥앙금은 그저 거들뿐 폭신하고 촉촉한 빵의 식감에 더 신경쓴 빵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달지 않아서 질리지 않고, 발효종으로 발효해서인지 속도 편안하네요. 단팥빵을 좋아하지만 단팥만큼 빵의 식감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려요^^

그럼 여기까지 땡스키친의 신라명과 단팥빵 후기였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라명과 인생식빵 후기

 

신라명과 인생식빵 후기

신라명과 인생식빵 후기 신라명과라는 베이커리 들어보셨나요? 저는 들어본적은 있는데, 빵을 사러 가본적은 없어요. 왠지 옛스러운 이름이기도 하고, 신라호텔에 있는 베이커리인가 싶기도 합

thankskitch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