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후기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 칼로리 맛있게 먹는 방법

땡스키친 2023. 1. 19. 17:59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 칼로리 맛있게 먹는 방법

풀무원은 바른 먹거리라는 원칙을 내걸고, 큰 문제 없이 식품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믿고 선택하는 브랜드이기도 하고요. 근데 저는 비비고 만두를 좋아해서 비비고만 먹다가 풀무원은 어떨지 궁금해서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구입해봤어요.


트레이더스에서 1.2kg 10,980원에 구입했어요^^



100g당 165kcal이구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칼슘, 철분까지! 만두는 완전식품인건가요?


1개당 무게는 41g인데 40g이라 치고 개당 칼로리 계산해보면 66kcal네요. 저는 4개 먹을건데, 4개면 264kcal로 칼로리만 봤을 때는 나쁘지 않은 다이어트 간식이네요~~


이렇게 다양한 조리법이 제시되어 있는데, 저는 가장 간단한 전자레인지 조리법으로 할거에요.


뚜껑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가 있어서 여기에 만두 4개를 넣고 물을 세스푼정도 뿌린 후 3분, 뒤집어서 1분 더 돌렸어요. 전자레인지 출력이나 그릇에 따라 조리시간은 차이가 날 수 있어요!


이렇게 다 익은 모습을 보니, 속이 다 비칠정도로 피가 얇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배추김치, 깍두기, 당면 등등으로 채워진 모습. 8살 맵찔이 어린이도 조금씩 견뎌가며 먹을 수 있을만큼 많이 맵지는 않아요. 그리고 오독오독 깍두기가 씹히는 식감과 쫄깃한 만두피가 잘 어우러지네요. 평범하고 무난한 김치만두 맛이에요.

그리고 찜기에도 조리해봤었는데, 전자레인지에 조리했을 때 만두피가 더 쫄깃했어요.


원래도 충분히 짭조름하지만 집에 양파장아찌를 해둔 게 있어서 청양고추랑 같이 이렇게 올려 먹으니 더 개운하고 맛있었어요!


비비고의 수제김치만두와 비교했을 때 만두피는 풀무원이, 만두속은 비비고가 더 맛있다고 느껴지네요^^ 지극히 주관적인 입맛이니 참고해 주세요 ㅎㅎ

비비고 수제 김치만두 후기글도 링크 남겨드릴게요!

비비고 수제김치만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