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메뉴

단호박 쉽게 손질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

땡스키친 2020. 5. 27. 19:37

 

단호박 쉽게 손질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

저는 단호박 먹는 건 좋아하지만, 손질하는 건 정말 무서워했어요. 칼을 일단 집어넣으면 더이상 썰어지지도 않고 칼이 빠지지도 않고 힘으로 빼려다 손다칠 뻔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그게 무서워서 고무장갑을 끼고도 해봤지만 그래도 쉽지 않았죠 ㅠㅜ

하지만 이젠 몇통의 단호박이던 자신있게 손질해서 먹을 수 있어요! 전자렌지만 있으면 끝!

 

우선 빛깔이 곱고 윤기가 나며 흠집이 없는 멋진 단호박을 골라요!

 

껍질째 먹을거라서, 물로 한 번 씻은 뒤 물기있는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로 문질문질 해서 매끈하게 헹궈줍니다~

 

그다음 꼭지를 아래로 향하게 해서 전자레인지에 1000w기준 3분정도 (700w는 5분정도) 돌리면 살짝 익어서 썰기 좋아져요 ㅎㅎ

단, 전자렌지에 돌린 후에는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단호박이 살짝 익어서 반으로도 잘 갈라져요 ㅎㅎ
이미 가장자리도 어느정도 익었지만 아직 먹으면 안됩니다 ㅎㅎ 맛이 없거든요. 단호박은 익혔을 때 당도가 더 높아져요 (칼로리도 높아지긴 해요 ㅠㅜ)

이제 위아래 꼭지부분을 잘 제거해 줍니다. 제거 안하고 익히면 부서져서 단호박 주변을 모래처럼 돌아다닐 수 있어요!

 

4등분한 뒤 밥숟가락으로 속을 파냅니다. 2등분보다 4등분한 상태가 속을 파내기 훨~ 씬 편해요. 파낸 속은 아무리 생각해도 딱히 쓸모가 없어서 그냥 버렸어요~~

 

저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았는데요, 이게 용량이 작아서 반만 먼저 익히기로 했어요. 4분의 1컵 정도의 물을 추가로 넣은 뒤

 

실리콘으로 된 전용 뚜껑을 덮고 10분 돌렸어요. 뚜껑이 없으면, 랩이나 비닐을 씌워 구멍을 뚫어주면 됩니다!


짜잔! 맛있게 익은 단호박! 조금 탔어요 ㅋ 1000w 기준 8분정도 돌리는 게 적당한 것 같아요! 채소류를 전자렌지에 조리하면, 가열시간이 짧아 질감, 색,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시켜 준다고 하니, 영양소 소실 걱정은 노노~~

 

잘 익은 단호박은 이렇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리고 맛있어요 ㅎㅎ


전 오늘 몸살기가 좀 있는 것 같아 튜브형 꿀을 세바퀴 둘러먹었는데, 이렇게 먹으니 보양식 먹는 것 같네요 ㅋㅋ

남은 단호박은 한 김 식혀서 1~2일 이내 먹을 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고 좀 오래 보관하려면 밀봉하여 냉동합니다! 냉동보관한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 1분~ 2분정도(시간은 상태를 봐가며 가감합니다)해동하여 섭취해요~

단호박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비타민 A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요, 비타민 C도 풍부하다고 해요. 또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이 많아 피부미용과 변비에도 좋다고 하니 냉장고에 단호박이 떨어질 날이 없도록 관리해야겠어요!!

그럼 여기까지 땡스키친의 단호박 쉽게 손질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