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메뉴

12분만에 다이어트용 치킨만드는 방법

땡스키친 2020. 6. 9. 21:52

12분만에 다이어트용 치킨만드는 방법

다이어트한다고 닭가슴살만 먹다보면, 어느새 몰려오는 프라이드 치킨의 유혹을 참기가 어려워요. 바삭한 치킨의 껍질과, 부드럽고 따뜻한 속살을 영접하게 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자비로워지기까지 하는 것 같거든요.

하지만 맛있을수록 더해지는 칼로리는 지금껏 쌓아놓은 노력을 한순간에 무너뜨릴지 모릅니다. 그래서 준비한 다이어트용 치킨 레시피! 이 레시피라면 치킨에 대한 열망을 채우면서도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할 수 있을거에요!

마법의 재료는 바로 닭다리 정육!

 

닭다리는 100g당 200kcal정도로 닭가슴살보다 지방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편이긴 하지만 튀김옷을 입혀 튀겨먹지만 않으면, 우려할 수준은 아니에요~ 오히려 다이어트중이라고 지방을 너무 기피해도 호르몬 불균형에 빠질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조금 넉넉하다면 닭다리살에 소금을 한꼬집 뿌려서 30분 이상 재워두면 더 맛있어요^^ 고기에 소금을 뿌려두면 더 촉촉한 속살을 느낄 수 있어요.

 

1. 먼저 센 불에 팬을 달군 뒤 식용유를 약간 둘러줍니다. 막 연기가 날 정도로 세게 달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닭다리살을 껍질이 아래로 향하게 팬에 올리고

 

3. 뚜껑을 덮어 10분간 속까지 익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집집마다 가스렌지 화력이 다르기때문에 화력이 너무 강한 것 같으면, 중불로 맞춰주세요. 윗면이 저렇게 회색빛이 돌면 거의 익은거라고 보면 됩니다.

 

4. 뚜껑을 열고 뒤집어 반대부분도 2분정도 더 익혀줍니다. 저 껍질 노릇노릇한 부분이 프라이드 치킨의 바삭바삭한 식감을 만들어준답니다^^ 그리고 굽는동안 기름기도 많이빠졌어요.

 

소금간이 살짝 되어있어서 천천히 씹어먹으면 닭다리 고유의 촉촉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예전에 치킨배달시켜먹을 때 소스 추가로 주문했던 게 있어서 같이 먹었더니 진짜 치킨집에서주문한 기분이었어요!

 

속까지 촉촉하게 잘 익은모습~~ 바삭한 껍질의 식감도 너무 좋고 고소해요! 칼로리 걱정없이 프라이드치킨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다이어트용 치킨!

여러분도 다이어트 중 맛있는 음식이 먹고싶어지면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여기까지 땡스키친의 12분만에 다이어트용 치킨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